스마트폰 때문에 생긴 버릇이 있어.「화면 스크린을 보면, 손가락으로 눌러 본다」라는 것!오늘도 노트북 화면을 손으로 밀어 올리려다가… 실패? 했어.
스마트폰 화면을 터치하거나 밀어 내릴 때는 대개 손가락을 사용한다. 필자도 당연히 손가락을 썼지만 최근 터치펜을 사게 됐다. 이유는…
필자가 참여하는 스마트폰 1:1 강의는 교재도 없고 진행하는 순서도 없다. 수강자가 평소 스마트폰을 사용해 불편함을 느낀 부분에 대해 설명하고, 그러다 추가적인 편의 기능 여부를 문의해오면 1:1 대면의 장점을 살려 하나하나 설명하는 방법이다. 교육은 당연히 교육생의 스마트폰을 주로 사용해 진행하게 되고, 설명 도중 종종 교육생의 스마트폰을 접하게 될 수밖에 없다.
찾아가는스마트교실교육씬@주민센터
> 스마트폰 터치펜을 사게 된 이유 << 스마트폰 활용 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스마트폰 1:1 교실 강사가 되어 어느 분을 교육할 때다. 아직 코로나 트라우마가 완전히 사라지지 않았기 때문으로 생각되는데, 어쨌든 자신의 스마트폰에 필자의 손을 터치하지 말라는 (강한) 요청이 있었다. 효과적이고 빠른 교육 진행을 위해서는 강사도 교육하는 도중에 스마트폰 화면을 누르거나 터치하면서 교육을 해야 한다. 상대방의 요청에 곤란했지만 어쩔 수 없었다.그리고 그날 퇴근길에 모든 만물을 판다는 다이소에 가서 스마트폰 터치펜을 찾아 구입했다. 가격은 천원이므로 부담은 없었다.이후 교육 시간은 물론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에는 터치펜을 자주 사용한다.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기에는 손가락이 최고지만 터치펜이 손가락보다 가늘기 때문에 유리한 사용법도 있다.
이 터치펜을 처음에는 은색 하나만 사서 썼지만 분홍색과 검은색을 각각 하나씩 더 구입해 3개가 됐다. 단가도 저렴해 매일 같은 것을 쓰는 지긋지긋함을 없앨 수 있다는 경락신의 당위성을 내세워 추가로 구입한 것이다. 결국 동일한 모양의 터치펜을 컬러대로 구입한 것이다. 총지출액은 3천원이지만 매일 다른 색의 터치펜을 쓰는 효용성은 그 이상인 것 같다.
이 터치펜을 처음에는 은색 하나만 사서 썼지만 분홍색과 검은색을 각각 하나씩 더 구입해 3개가 됐다. 단가도 저렴해 매일 같은 것을 쓰는 지긋지긋함을 없앨 수 있다는 경락신의 당위성을 내세워 추가로 구입한 것이다. 결국 동일한 모양의 터치펜을 컬러대로 구입한 것이다. 총지출액은 3천원이지만 매일 다른 색의 터치펜을 쓰는 효용성은 그 이상인 것 같다.이 터치펜을 처음에는 은색 하나만 사서 썼지만 분홍색과 검은색을 각각 하나씩 더 구입해 3개가 됐다. 단가도 저렴해 매일 같은 것을 쓰는 지긋지긋함을 없앨 수 있다는 경락신의 당위성을 내세워 추가로 구입한 것이다. 결국 동일한 모양의 터치펜을 컬러대로 구입한 것이다. 총지출액은 3천원이지만 매일 다른 색의 터치펜을 쓰는 효용성은 그 이상인 것 같다.이 터치펜을 처음에는 은색 하나만 사서 썼지만 분홍색과 검은색을 각각 하나씩 더 구입해 3개가 됐다. 단가도 저렴해 매일 같은 것을 쓰는 지긋지긋함을 없앨 수 있다는 경락신의 당위성을 내세워 추가로 구입한 것이다. 결국 동일한 모양의 터치펜을 컬러대로 구입한 것이다. 총지출액은 3천원이지만 매일 다른 색의 터치펜을 쓰는 효용성은 그 이상인 것 같다.길이는 10.8 cm길이는 10.8 cm이전 갤럭시노트5에서 쓰던 펜보다 다소 길이가 짧다. 특별히 보관할 곳이 없어 바지 주머니에 들고 다니며 꺼내 쓰기도 한다.KIOSK에는 사용할 수 있을까?최근 매장마다 키오스크가 많이 설치돼 있는데 이 터치펜으로도 스크린 터치가 작동하는지 테스트해보고 여기에 결과를 추가로 올릴 예정이다.식당이나카페테리아의경우많은사람들이터치한키오스크스크린을터치한손으로음식을먹게되는경우가대부분이기때문이다주민센터 민원발급기 키오스크에서 터치펜 사용가능 확인(8/11)주민센터 민원발급기 키오스크에서 터치펜 사용가능 확인(8/11)버거킹 키오스크에서 터치펜 사용 가능 여부 확인 (8/29)버거킹 키오스크에서 터치펜 사용 가능 여부 확인 (8/29)버거킹 키오스크에서 터치펜 사용 가능 여부 확인 (8/29)버거킹 키오스크에서 터치펜 사용 가능 여부 확인 (8/29)